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자친구 분이 2시간 전 락스를 한 입정도 복용하신 후 큰 이상이 없는 상태로 현재 상황에서 정신과 약을 복용해도 괜찮을 지 궁금하신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현재는 약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락스는 소량만 마셔도 점막의 손상이나 자극을 줄 수 있는 위험한 물질입니다.
따라서 락스를 마셨다면 위와 식도의 화학적 손상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어요.
이 상황에서 약을 복용하시면 구토 유발, 위장 자극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위험합니다.
특히 정신과 약물의 경우에는 위장관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오늘은 약을 복용하시지 않는 것이 안전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여자친구분이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심각한 부식성 손상이 있으셨을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약 복용으로 인해 추가로 자극이 되면 구토, 복통, 입과 목의 통증,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위험합니다.
또한 점막에 손상이 갔어도 큰 증상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아침까지 여자친구분의 상태를 유심히 관찰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따라서 금일은 정신과 약 복용 없이 주무시고 여자친구분의 상태가 괜찮다면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는 문제가 없더라도 목이나 식도 점막에 미세한 손상이 갔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까운 이비인후과 병원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여자친구 분의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 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