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음량이 난청 유발 가능한가요? 이어폰 사용 중단하면 난청 예방 가능할까요?
항상 이어폰을 음량 반이하로 듣는데 니듀 소음성 난청으로 이어질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또한 난청이 오지않앗다면 지금부터 이어폰을 쓰지 않으면 난청이 오진 않겟죠??
항상 이어폰을 음량 반이하로 듣는데 니듀 소음성 난청으로 이어질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또한 난청이 오지않앗다면 지금부터 이어폰을 쓰지 않으면 난청이 오진 않겟죠??
이어폰을 사용할 때 높은 음량으로 장시간 듣는 것은 소음성 난청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어폰 음량을 60% 이하로 유지하고, 하루에 60분 이하로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는데, 현재 음량을 반 이하로 듣고 계시다면 소음성 난청의 위험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운 만큼, 난청이 아직 오지 않았다면 이어폰 사용을 줄이거나 중단하여 난청의 위험을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 이어폰 대신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헤드셋이나 클립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귀지를 제거하려고 면봉이나 귀이개를 사용하는 것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청력 검사를 받아 청력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해요. 청력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개선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귀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아침 오른 쪽 귀에 이명이 있었습니다. 삐- 하는 소리이후 미세한 소리의 이명이 5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귀의 통증은 이어폰을 과다하게 사용 했을 때의 그것과 비슷한 느낌의 경미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어지러움과 귀의 먹먹함은 없습니다. 현제 이명 증상과 통증은 사라졌으며 청력도 멀쩡합니다. 최근 이어폰과 헤드폰등의 사용량이 늘기도 했습니다. 스트레스 받음과 수면 시간이 꼬여 버린 바람에 생긴 피로에 의한 단편적 증상인지 혹은 난청에 위협이 있는 중대한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면 왼쪽보다 오른쪽이 더 크게 들립니다 그래서 오른쪽 음량을 -6db 정도 한 상태에서 청취를 해야 음상이 가운데 맺히는 듯 합니다 음상이 가운데 맺혀도 저역대가 왼쪽이 오른쪽 보다 잘 들리지 않습니다 청력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을까요?
일요일 오전에 코로나 증상이 있어서 자가검진세트로 검사결과 양성이 나와 자가격리중입니다. 증상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데 오늘 오전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는 난청이 발생했습니다. 이어폰을 양 귀에 꼽은채 외부 소리를 듣는것 처럼 그보다 더 아주 작은 소리만 들립니다. 혹시 영구 장애로 남을 가능성이 있는지..혹은 전문 병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