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왜 충혈되나요?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충혈되는 이유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충혈되는 이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을 때 충혈이 발생하는 이유는 눈의 표면이 적절히 보호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눈은 눈물막이 눈 표면을 고르게 덮어 보호하고 윤활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의 질이 저하되어 눈 표면이 충분히 보호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눈 표면에 자극과 미세한 손상이 발생하고, 이에 대한 반응으로 눈 주변 혈관이 확장되면서 충혈이 나타납니다. 또한 눈 표면의 자극은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어 더욱 심한 충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중등도 이상의 심한 안구건조증은 단순한 충혈뿐만 아니라 시력 저하, 심한 통증, 일상생활의 불편함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염증이 동반된 경우일 수 있으므로 안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약국에서 파는 인공눈물은 별 효과가 없네요ㅠㅠ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하는 리블리스 등의 인공눈물 처방 가능한가요??

안구건조증이 있는 것 같아요

안구 건조증 때문에 인공눈물로 ”큐알론“과 “아나포린”을 계속 넣고 있는데 호전되지 않네요.. 농도가 높은 인공눈물로 바꿔야할까요? 또 아나포린을 넣을때 마다 눈이 따가우면서 눈이 빨개지는데 계속 넣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