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방문 후 손목통증 호전이 안돼, 왜일까요?
손목통증이 한의원을 가고 소염진통제를 먹어도 호전이 없습니다.
손목통증이 한의원을 가고 소염진통제를 먹어도 호전이 없습니다.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손목 통증이 한의원 방문 후에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우선, 손목 통증의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손목터널증후군, 골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드케르빈 병, 반복운동 증후군, 손목건염 등 다양한 질환들이 손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한의원에서는 주로 침, 뜸, 한약 등의 치료를 통해 통증을 관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가 모든 환자에게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특히 정확한 진단 없이 치료를 받았다면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할 수 있어요. 또한,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약물의 종류나 복용량, 복용 기간 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처방받은 약물이 통증에 효과적이지 않다면, 약물의 변경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1.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X-ray, MRI 등의 영상 진단을 통해 손목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통증이 있다면 1~2주 정도 물리 치료를 함께 약물치료 병행하시고, 손목 사용량을 줄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일상생활에서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여 손목을 안정시키고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치료 방법을 재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다른 치료 옵션을 모색해야 합니다.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손목및 발목통증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진료받는다면 한의원 진료받는게 좋을까요?
손목통증으로 인해 한의원에 가봤으나 시침 치료에도 차도가없이 통증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증상 완화와 치료를위해 어떻게해야할까요?
2022년도부터 테니스를 하면 손목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아플 때 병원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거나 한의원 치료를 받고 통증이 가시면 다시 운동을 반복하기를 1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이제 제대로 치료할 필요성을 느껴 통증의학과에 내방하니 손목 위 아래로 염증이 있어 충격파치료와 약을 복용중입니다. 더 빨리 호전되기 위해서 자가치료 방안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