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도 화상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
양꼬치 먹다가 꼬챙이가 볼에 닿여 볼쪽에 작은 화상물집이 생겼습니다. 물집이 생기면 2도 화상이라고 하는데 화상은 처음 입어봐서 관리법을 몰라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화상연고나 마데카솔 같은 걸 바르고 여드름 패치 같은 걸 발라서 햇빛을 못보게 하면 될까요??
양꼬치 먹다가 꼬챙이가 볼에 닿여 볼쪽에 작은 화상물집이 생겼습니다. 물집이 생기면 2도 화상이라고 하는데 화상은 처음 입어봐서 관리법을 몰라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화상연고나 마데카솔 같은 걸 바르고 여드름 패치 같은 걸 발라서 햇빛을 못보게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물집, 진물이 있는 2도 화상에는 폼 드레싱, 화상 전용 습윤밴드, 항생제 연고, 화상전문 연고를 사용해 주셔야 드레싱에 의한 피부 손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알코올과 같은 휘발성 소독약의 사용은 상처를 자극하거나, 건조해지게 하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을 피해야 해요. 일부러 물집을 터뜨리지는 마시고 화상연고나 상처연고 사용을 권장드리므로 약국에서 상담 후 구매 권장드리며, 흉터연고는 화상치료가 끝난 후에 사용해 주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어깨관절와순파열 mri 를 찍어봤을때 의사가 어떤 방카르트를 의심한건지 슬랩을 의심한건지 모르겠습니다. 탈구된것같다고 하셨는데 어떤걸 얘기한걸까요? 그리고 수술할정도가 아니여도 팔을 못들정도로 극심한통증이 5일째인데 그럴수있나요?
A라는 정형외과를 갔을때는 ct 를 찍고 이상이 없어 팔을 이리저리 돌려보고 했을때는 그리 통증이 없어서 물리치료를 전기치료받고, 온찜질을 등을 받았습니다. 근데 그 다음날 통증이 너무심해져서 b라는 병원에 어깨관절와순파열 증상같다고 팔을 움직이는데 너무 통증이 심해졌고 어깨주변근육들의 통증으로 어깨를 거의 사용하지못합니다. mri를 찍어본 결과로는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얇아서 찢어져 떨어진건아니지만 얇아서 의심은 된다고하셨고 자기가 저한테 의심자세를 취했을때 아파하는걸보니 미심쩍다고 영상의학과에 mri사진을 정밀판독요청하셨습니다. 하지만 큰걱정은 하지말라며 다른 사진들을 보니 찢어졌을때 머리부분에 뭐가있어야하는데 그런건 안보인다고하셨습니다. 그래서 수술할정도는 아니라고하셨는데 .. 물리치료받고 더심하게 아플수도있나요?
어깨관절와순파열 mri 검사를 받았는데 정형외과전문의가 수술할 필요도 없고 탈구 직전까지 간것같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탈구일수도 있는 의심스러운 증상은있다고 해서 영상의학과에 정밀판독을 맡기셨습니다. 그 의심스러운 증상은 어깨를 압박하여 잡아주고 팔을들었을때 통증이 없는걸 보아하니 그게 파열일수 있다고 의심스럽다고했는데요. 부분파열일경우에도 아플수있는거 아닌가요? 또 뒤로 팔을 올릴때는 아프지않습니다.. 이거 걱정안해도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