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포진 약 사용 후 증상 악화 시 약 변경해야 하나요?

정OO • 2026.01.01

아기 한포진진단받고 약을 발라도 더빨개지는데 약을바꿔야할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아기의 한포진 치료 중 증상이 악화되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한포진 치료제를 사용했는데 증상이 더 심해진다면,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자극 반응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는 현재 사용 중인 약물이 아기의 상태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처방받은 병원에 다시 내원하셔서 증상 악화에 대해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직접 악화된 상태를 확인하고 다른 종류의 약물로 변경하거나 치료 방법을 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가 판단으로 약물을 중단하거나 변경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치료 방향을 결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기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므로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