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 탈모, 식욕저하가 뇌전증과 관련 있나요?
최근들어 졸리지 않은데 하품을 계속해요 하루에 50번 이상은 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나치게 머리카락이 빠지고 갑자기 식욕저하가 생겼어요 뇌전증 4년차이고 저번에는 눈이 안보일 정도였는데 수술을 하는게 나을까요?
최근들어 졸리지 않은데 하품을 계속해요 하루에 50번 이상은 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나치게 머리카락이 빠지고 갑자기 식욕저하가 생겼어요 뇌전증 4년차이고 저번에는 눈이 안보일 정도였는데 수술을 하는게 나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겪고 계신 하품, 탈모, 식욕저하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하품, 탈모, 식욕저하가 뇌전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들은 뇌전증 약물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항전간제 중 일부는 식욕 변화, 피로감, 탈모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뇌전증이 4년째 지속되고 있고, 이전에 눈이 안 보일 정도의 심각한 증상이 있었다면, 현재 약물 치료가 충분히 효과적이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상의 적절한 항전간제를 충분히 복용했음에도 발작이 계속된다면, 난치성 뇌전증으로 분류하고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수술 여부는 MRI, 뇌파검사 등을 통해 발작의 원인이 되는 부위가 국소적인지 판단한 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악화되고 있다면,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뇌파 재검사, 뇌 MRI 등 추가적인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의 용량 조절이나 다른 약물로의 변경도 고려해볼 수 있으므로, 현재 겪고 계신 모든 증상을 주치의에게 상세히 알려드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눈이 자꾸 돌아가는 느낌이 나요 뇌전증과 관련이 있을까요?

최근에 pc 작업할때나 핸드폰 만질때 두통이 잦아 졌어요 질병은 뇌전증 , 아토피 앓고 있어요

뇌전증 환자입니다. 약 2~3주 전부터 대후두신경쪽에서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고, 3일 전부터는 주기적으로 두통이 옵니다. 목에 임파선염이 생긴적이 있는데, 그때 후두부가 많이 튀어나왔습니다 대후두부신경 위치였구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뇌전증과 관련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