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복용 중 심한 가려움, 중단해야 하나요?
이소티논 복용한지 두달하고 63일 됐는데 목부분이 너무 간지럽고 잠자기 어렵고 자다가도 깨는데 약복용 중단해야하나요? 너무 가려워서 잠을 못잘거같아요
이소티논 복용한지 두달하고 63일 됐는데 목부분이 너무 간지럽고 잠자기 어렵고 자다가도 깨는데 약복용 중단해야하나요? 너무 가려워서 잠을 못잘거같아요
1개의 답변
이소티논 복용 중 심한 가려움으로 잠을 못 주무실 정도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이소티논은 부작용으로 피부 건조,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가려움이 심해 수면에 방해가 될 정도라면 이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심각한 부작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즉시 처방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심각성에 따라 복용량 조절, 일시적 중단, 또는 다른 치료법으로의 전환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약을 임의로 중단하시는 것보다는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필요하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서도 빠르게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증상이 심각하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소티논 1달정도 복용중인데 발기력이 약해졌어요. 끊어야 할까요?
성 고민경구피임약2팩째 휴약기 없이 먹는중인데 2팩부터 부정출혈이 생겨서 센스리베에서 머쉬론으로 바꿔 복용중입니다 하지만 점점 배도아프고 부정출혈이 심해지더니 생리급으로 많아지네요 그러면서 오늘 자궁 내막이 떨어진건지 뭐가 떨어져 나오더라구요 피임약을 끊어야할까요??
성 고민부정출혈아랫배통증현재 이소티논 복용 3주되었는데 갑자기 역류성 식도염 의심증상 (신물, 목 이물감)이 생겨서 내일 병원 방문예정인데 오늘은 이소티논 안먹는게 좋을까요? 먹어도 상관없나요? 속쓰림은 없어요
소화기질환소화불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