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한테 물렸을 경우에는 어느 병원에 가는게 좋은가요?
고양이한테 물렸을 경우에는 어느 병원에 가는게 좋은가요?
고양이한테 물렸을 경우에는 어느 병원에 가는게 좋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양이에게 물렸을 경우에는 가까운 정형외과, 외과, 감염내과 등을 방문하여 대면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의 입안에는 다양한 균이 살고 있어 패혈증, 파상풍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처 부위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소독한 후 가능한 빨리 검사를 받고 항생제 또는 파상풍 주사를 접종하셔야 합니다. 또한, 상처로의 감염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응급 의료기관 방문을 권유드릴게요. 고양이가 야생이거나 예방접종 이력을 모르는 경우에는 광견병 예방을 위한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의료진에게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편두통(심함) ,귀이명, 비염있음,면역력저하증상.여러가지발생,장염,뭐먹으면체함,혀아래돌기생김,혓바닥도 갈라지는설태?현상, 목 편도가 자주붓고 코뒤쪽에서 목으로 콧물이넘어갑니다.물은계속먹는데 수분이부족한느낌도듭니다... 어딜가야할지의문이들어서 문의드려요

약간 부은 느낌이고 간지러움은 그대류 잇습니다 버물리를 발라주고는 있는데 피부과 가는게 맞을까요ㅠㅠ 자연적으로 낫진않나요?

목요일에 3주 된 새끼 길고양이에게 물렸습니다 상황이 되지 않아 병원은 못 갔습니다 치료도 후시딘 정도이고, 당일 날은 피가 아주 살짝 나고 욱신거리는 정도였고 다음 날 부터는 괜찮았습니다 지금이라도 병원을 가야할까요? 사진 중 양쪽으로 작게 상처 난 게 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