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하수체 미세선종 치료와 증상은 무엇인가요?
뇌하수체 미세선종 심하지 않으면 딱히 치료하지 않아도 될까요? 증상은 피로감 말고 또 뭐가 있을까요? 아래 클릭한 증상들도 있는데 혹시 관련 있을까요?
뇌하수체 미세선종 심하지 않으면 딱히 치료하지 않아도 될까요? 증상은 피로감 말고 또 뭐가 있을까요? 아래 클릭한 증상들도 있는데 혹시 관련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하수체 미세선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뇌하수체 미세선종은 크기가 작은(일반적으로 10mm 미만) 양성 종양으로,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경우에는 즉각적인 치료 없이 정기적인 MRI 검사를 통한 경과 관찰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호르몬을 분비하지 않는 비기능성 선종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증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피로감은 뇌하수체 선종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 외에도 어지러움, 메스꺼움, 창백해짐, 식은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내분비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 호르몬 검사와 정기적인 영상 검사를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이게 뇌하수체인가요? 만약 맞고 뇌하수체 선종이 있다면 이 안에 있는건가요?

저는 뇌하수체 선종으로 고프로락틴 혈증을 앓고있습니다. 안면윤곽 수술을 할 예정이라 전신마취를 해야하는데 뇌하수체 선종과 관련해서 전신마취를 하면 안되는 경우가 있을까요?

아무 이유 없이 프로락틴 수치가 높을수도 있는 것인가요? 뇌하수체 선종과 관계가 없어도 수치가 높을 수도 있나 궁금해서요ㅠ 만약 프로락틴 수치가 39이라면 뇌하수체 선종을 의심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