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통증과 붉어짐, 집에서 관리해도 될까요?
왼쪽 팔에 멍이 들고 나흘간 그 주변을 계속 꼬집으며 자극을 줬는데 한 10번 정도 그랬어요. 그런데 어제는 안했거든요? 오늘 근데 혀가 아픈거예요 매운것처런 안 매운 음식들을 먹어도… 막 혀도 빨개지고 전체가 다…. 그래서 미각신경이 다친건가 막 걱정했는데 그냥 두니까 빨간끼가 슬슬 없어지고 지금 꿀바르니까 좀 나아져서 나름 괜찮아요. 그냥 집에서 관리하면 나을까요?
왼쪽 팔에 멍이 들고 나흘간 그 주변을 계속 꼬집으며 자극을 줬는데 한 10번 정도 그랬어요. 그런데 어제는 안했거든요? 오늘 근데 혀가 아픈거예요 매운것처런 안 매운 음식들을 먹어도… 막 혀도 빨개지고 전체가 다…. 그래서 미각신경이 다친건가 막 걱정했는데 그냥 두니까 빨간끼가 슬슬 없어지고 지금 꿀바르니까 좀 나아져서 나름 괜찮아요. 그냥 집에서 관리하면 나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혀의 통증과 붉어짐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혀가 전체적으로 붉어지고 매운 느낌이 드는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 구내염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꿀을 발라서 증상이 호전되고 있다고 하셨는데, 이는 좋은 신호입니다.
집에서 관리하실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관리만으로도 1-2주 내에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팔의 멍과 혀 통증 사이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낮을 수 있으나,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구강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수술한지 8시간 지난 당일인데 코끝에 통증과 찌릿함 얼굴열감 두통이있구 미간쪽과 코끝이 붉은데 피가찬건 아닌거죠?ㅜㅜ원래 수술직후 이럴수있나요?

음낭왼쪽이작열감의통증이갑자기생겼는데피부가약간붉어지고해서연고마데카솔을발랐는데통증은그데로인데어떻게해야할까요

생후 49일 아기 얼굴 붉어짐, 여드름 때문에 질문 드려요 1/13일 토요일 아침부터 태열이 시작되더니 순식간에 번져서 1/15일 월요일날 근처 소아과에 가보니 그냥 보습 해주라고 하셨어요 (찬바람을 맞앗더니 급 호전되었는데 그 모습으로 진료를 봣어요 ) 오늘까지 벌써 5일째인데 목, 귀등으로 계속 번지고 있어요 집 온도는 19-21도 사이, 습도는 40-50퍼센트 인데 더 뭘 해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 언제까지 보습하고 기다려야 할까요 온도는 더내리면 감기걸릴까봐 못내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