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이 길게 뽑힌 이유는 무엇인가요?
코 팠는데 코털이 하나 긴게 같이 나왔는데 왜 그런거죠 ㄷㄷㄷ 코딱지를 또 안 팔수 없잖아요 위생상 깨끗하게 청결해야되는데
코 팠는데 코털이 하나 긴게 같이 나왔는데 왜 그런거죠 ㄷㄷㄷ 코딱지를 또 안 팔수 없잖아요 위생상 깨끗하게 청결해야되는데
코를 파다가 긴 코털이 함께 나온 상황이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코딱지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코털이 함께 뽑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코딱지가 코털에 달라붙어 있다가 코를 팔 때 함께 빠져나오는 현상입니다. 코 내부에서는 콧물이 분비되어 먼지나 이물질을 걸러내는 과정에서 이들이 코털에 달라붙어 코딱지를 형성하게 됩니다.
코털은 호흡 시 들어오는 이물질을 걸러내는 필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간혹 코털이 뽑히면 그 부위에 모낭염과 같은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코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코를 파서 코털을 자주 뽑는 것보다는 코 세척이나 코털 가위를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한 방법입니다. 코털이 뽑힌 부위에 염증 증상(부종, 열감, 통증 등)이 나타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다이소에서 새로 구매한 코털 가위로 코털을 짜르다 찝혔는지 코털이 당겨져서 아팠는데요. 뽑힌 털은 없었던 것 같은데 혹시 뽑혔으면 어떻게 하죠? 코털이 뽑히면 위험할 수도 있다고 들어서요.
코털을 정리할려고 다이소에서 코털가위를 사서 정리했는데요.. 코털을 자르다가 뽑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코털이 뽑히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코털을 조금 많이 자른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코가 막혀서 코를 세게 풀었는데 큰 코딱지가 나왔습니다. 근데 코딱지에 코털이 적어도 5개 이상 같이 나왔는데요. 코털이 뽑히면 뇌수막염 같은 것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요. 괜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