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과 당섭취의 영향, 여성 간암 발병과 관련이 있을까요?

박OO • 2024.12.02

아니 다시질문요. 지방간의원인 지니친 음주.지나친당섭취. 요즘 여성들 식습관땜 간암발병율도높고.원인이 단기간음주가아니라 장기간 식습관이고.단순끊음 사라지는알콜지방간이랑 당섭취가많은지방간의해법이틀리고어렵다알고있었는대.질문요.모가틀린거죠?둘다나쁜거알고 나쁘냐고묻는거아니에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02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방간의 원인은 다양하며, 지나친 음주와 당 섭취 모두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요인입니다. 알코올성 지방간은 과도한 음주로 인해 발생하며, 음주를 중단하면 개선될 수 있는 반면,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고당분 및 고지방 식습관, 비만, 인슐린 저항성 등과 관련이 있어요. 여성의 간암 발병률이 증가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장기간의 식습관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간경변증이나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는 위험이 있어요.

    지방간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음주를 줄이고, 당과 지방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체중 유지를 통해 전반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류 섭취, 섬유질이 많은 식품군(과일, 채소, 콩, 견과류 등)의 섭취가 도움이 되며, 카페인, 알코올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두 가지 모두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각각의 원인에 맞는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과 관련 질문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