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나트론 질정 사용 후 추가 복용 필요할까?
시험관 아기 시술로 임신 5주 4일차입니다. 예나트론 질정 넣고 45분 누워있다 소변 봤는데 추가 질정 안 넣어도 될까요?
시험관 아기 시술로 임신 5주 4일차입니다. 예나트론 질정 넣고 45분 누워있다 소변 봤는데 추가 질정 안 넣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예나트론 질정을 넣고 45분 동안 누워계셨다면, 추가로 질정을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질정은 삽입 후 최소 10분 정도만 누워있으면 약물이 충분히 흡수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45분이나 누워계셨기 때문에 약물이 충분히 흡수되었을 것입니다.
소변을 보신 후에도 이미 약물은 질 내부에 잘 퍼져 효과를 발휘하고 있을 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앞으로도 질정 사용 시에는 가능한 취침 전에 삽입하시고 충분히 누워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초기에 여러 걱정이 많으실 텐데, 의사의 지시에 따라 꾸준히 관리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예나트론 질정 하루에 2번씩 넣고있는데요 누워서 검지손가락으로 2마디 쑥 넣는데 넣고나서 누워서 기다리면 한.. 7분에서 10분밖에 안지났는데 뭔가 액체같은데 나옵니다. 질정 잘 넣은걸까요?? 약효과가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시험관 이식 후 예나트론질정을 처방받아 넣는중인데 오늘 멀리 나오면서 약을 깜박했어요 원래 9시반쯤 넣는데 오늘 오후 2시~3시나 되어야 집에가서 넣을 수 있을것 같은데요 약효가 크게 영향이 있을까요? 그리고 다음 약 복용은 원래 넣던 시간에 넣어야할까요?

칸디다 질염으로 지노베타딘 세정액으로 좌욕도 하고 지노베타딘 질정도 사용하는데 3일됐어요 가려움 증상은 거의 없는데 질 내부를 확인하면 아직 칸디다 분비물이 있어요. 질정을 더 사용해야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