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불편감으로 외과 방문이 적절한가요?
요새 속이 계속 더부룩하고 배도 꾸르륵대며 배근육이 땡기는데 힘줬을때 튀어나오는 건 없지만 탈장의 증상으로 배 불편함이 있다고 해서 외과 먼저 가려고 하는데 맞는 판단일까요?
요새 속이 계속 더부룩하고 배도 꾸르륵대며 배근육이 땡기는데 힘줬을때 튀어나오는 건 없지만 탈장의 증상으로 배 불편함이 있다고 해서 외과 먼저 가려고 하는데 맞는 판단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부 불편감으로 고민이 많으신 것 같네요.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꾸르륵대며 배근육이 땡기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탈장을 의심하고 계신다면, 외과 방문은 적절한 선택입니다.
탈장은 복부 내 장기가 복벽의 약한 부분을 통해 밀려나오는 상태로, 배에 힘을 주었을 때 튀어나오는 부분이 없다고 하셨지만, 초기 탈장이나 다른 유형의 탈장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꾸르륵대는 증상은 소화기 문제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내과 진료를 먼저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내과에서 기본적인 소화기 검사 후 필요하다면 외과로 의뢰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탈장이 의심된다면 외과 방문은 적절한 선택이며,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축구하다가 세게 부딪혀 넘어지면서 목을 다쳤는데 목을 움직이기 힘들고 두통도있습니다 정형외과에 가면 될까요? 혹시 치료방법이나 비용은 얼마나 나올까요?

타박상? 엎어지면서 무릎과 손을 갈았습니다 범위가 좀 크긴 한데 그리 깊아보이진 않아서 약 바르고 말았는데 무릎 굽히고 펴기가 힘들고 상처주변으로 붉게 올라오면서 상처가 욱씬 욱씬하네요 열감도 올라오구요 약 발라도 가라앉기는 커녕 더 아프기만 하고ㅠㅠ 사진은 왼쪽인데 오른쪽도 비슷합니다 손은 조금 덜한데 피는 이쪽이 많이 많이 나고 이물질이 많이 끼인게 보여서 여러번 씻어내서 그런가 저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혹시 대처를 잘못하고있는지 아니면 낫는 과정인지... 넘어져서 다친게 너무 오랜민이라 상처를 어떻게 할지 감도 안잡히네요ㅠ 만약 병원을 간디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외과쪽으로 가리고 하던데 정형외과로 가도 될까요?

복부 근융통 정형외과랑 신경외과 같이 하는곳 가도 상관없을까요? 병원 내과 갈려했더니 소화기내과 분이 하필 휴진이시네요 독산이랑 구로디지털 쪽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