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 때 종아리 통증, 저림이 있는데 병원을 어디로 가야하나요?
걸을 때 종아리 통증, 저림이 있는데 병원을 어디로 가야하나요?
걸을 때 종아리 통증, 저림이 있는데 병원을 어디로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걸을 때 종아리에 통증과 저림이 있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혈관 질환, 신경 질환, 근육 문제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가 저린다거나 감각 이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허리 등의 디스크 문제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어요.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의 신경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경과에서는 신경계통의 문제를, 정형외과에서는 근골격계 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어느 과를 방문하셔도 기본적인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혈관외과나 내과적인 검사가 추가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이 없다면, 일반 내과나 정형외과 클리닉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의사의 진찰을 통해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전문 병원으로의 의뢰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부위로 퍼지는 경우, 빠른 시일 내로 신경과, 신경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2년 전쯤부터 빨리 걷거나 오르막길을 오를 때 종아리 통증이 있습니다. 걸음을 멈추면 몇 분 내로 멀쩡해지지만 멈추지 못하고 계속 무리하면 너무 아파서 견디기가 힘듭니다. 겉으로 봐서는 아무 이상이 없고 누르거나 해도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양반다리를 하거나 누워서 다리를 들어올리는 등의 특정 동작에서 전보다 다리 저림이 빨리 오긴 합니다. 그 외에는 다리와 관련된 증상은 없습니다. 처음엔 잘못된 자세로 걷고 있어서 그런가 싶었는데... 단순 자세 문제는 아닌 것 같아서요.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보기도 했는데 하지정맥류 증상들이랑은 별로 일치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은 어떤 문제로 발생하는 걸까요..? 그리고 진료를 보려면 어떤 병원을 가야 할까요?

정형외과를 먼저 가야할까요?

왼쪽다리 앞쪽(허벅지~무릎 사이) 걸을때마다 당김, 저림증상이 있어서 디스크쪽 문제가 의심되는데 어떤병원을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