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함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타인의 감정에 과도하게 반응하고 신체적 증상까지 나타나는 상황은 분명 고통스러울 거예요.
타인의 감정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예민한 기질을 타고날 수도 있고, 과거의 경험이나 트라우마로 인해 타인의 부정적 감정 표현에 더 민감해질 수도 있어요. 또한 불안장애나 우울증과 같은 정신건강 문제가 이러한 예민함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이 뛰고, 어지러움, 토할 것 같은 느낌은 불안 반응의 전형적인 신체 증상입니다. 또한 길을 걷다가 뭔가 보이는 것 같은 경험은 스트레스나 불안이 심할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으시더라도, 대학교 내 상담센터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대학은 학생들을 위한 무료 또는 저렴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무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에요. 감정조절의 어려움, 과도한 불안,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개선될 수 있으니, 너무 혼자 참지 마시고 도움을 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