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수 상태에서 조영제 후 타이레놀 복용 가능할까요?
조영제를 탈수인 상태에서 맞아서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오래 걸릴 것 같은데 타이레놀 먹어도 되나요 ?
조영제를 탈수인 상태에서 맞아서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오래 걸릴 것 같은데 타이레놀 먹어도 되나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수 상태에서 조영제 검사 후 타이레놀 복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은 조영제와 직접적인 약물 상호작용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탈수 상태에서는 신장에 부담이 갈 수 있으며, 조영제 역시 신장을 통해 배출됩니다.
타이레놀 복용 전에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탈수 상태를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 조영제가 원활히 배출될 수 있도록 하고, 그 후 타이레놀을 복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심한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여 현재 상태에 맞는 적절한 약물 복용 방법을 안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Ct촬영을위해 조영제를 맞았는데 약간에 호흡곤란이 있습니다 평소에 역류성식도염 있지만 혹시 모를 상황를 대비하려구합니다 조영제 부작용은 며칠까지 경과를 봐야하나요?

조영제 맞은지 세시간됫는데 신경안정제 먹어두대나요 알프람정 인데놀 에프람정 정신과약잇는데

아빠가 같은날 1ㅡ2시간 텀두고 Mri(조영제).ct (조영제)찍습니다 하루에 조영제가 2번이나들어가는데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