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측정 전 수면 시간과 취침 시각이 척추 디스크 회복에 미치는 영향은?
키측정하기 전날 같은7시간30분을 자더라도 밤11시대에 잠드는것과 새벽1시에 잠드는거어느것이 척추디스크회복 때문에 키측정에 영향이
키측정하기 전날 같은7시간30분을 자더라도 밤11시대에 잠드는것과 새벽1시에 잠드는거어느것이 척추디스크회복 때문에 키측정에 영향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키 측정과 수면 시간에 대한 고민이 이해됩니다.
수면 중에는 척추 디스크가 수분을 흡수하고 팽창하는 과정을 통해 회복이 이루어집니다. 이로 인해 아침에 일어났을 때 키가 가장 크게 측정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수면의 총 시간이 같다면(7시간 30분), 취침 시각보다는 수면의 질과 충분한 수면 시간이 척추 디스크 회복에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우리 몸의 생체 리듬에 맞춰 밤 10시~11시 사이에 취침하는 것이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밤 11시에 취침하는 것이 새벽 1시에 취침하는 것보다 생체 리듬에 더 부합하므로, 같은 수면 시간이라면 밤 11시에 취침하는 것이 수면의 질을 높이고 척추 디스크 회복에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키 측정을 위해서는 수면 시간과 취침 시각도 중요하지만, 측정 시점도 중요합니다. 가장 정확한 키 측정을 원한다면 기상 직후보다는 2시간 정도 지난 후에 측정하는 것이 일상적인 키에 더 가깝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키측정은 몇시에 측정해야 실제키 정확한키라고 볼수있는지 궁금합니다. 디스크영향있어 오후되면 키가 조금씩 줄어든다길래요.

이소티논이 척추의 디스크수분에 영향을 미칠까요?

씬지로이드를 취침 전에 복용하면 수면패턴에 영향을 준다는데, 정확히 어떤 영향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