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저근경직 시 침치료 혈자리는 어디인가요?
골반저근경직 외요도괄약근 경직이 심한데요 이럴때는 한의원에서 어느 혈자리에 침치료를 하나요 그리고 침맞고있는 부분이 왜 자꾸 따끔한가요
골반저근경직 외요도괄약근 경직이 심한데요 이럴때는 한의원에서 어느 혈자리에 침치료를 하나요 그리고 침맞고있는 부분이 왜 자꾸 따끔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한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골반저근경직 치료를 위한 침치료는 주로 하복부, 요추부, 천골부, 회음부 주변의 혈자리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관원(關元), 중극(中極), 기해(氣海), 삼음교(三陰交), 태계(太谿), 신수(腎兪), 방광수(膀胱兪) 등의 혈자리가 활용됩니다. 외요도괄약근 경직에는 회음(會陰) 혈자리도 중요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침치료 중 따끔한 느낌이 드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이는 '득기감'이라고 하여 침 자극이 경락을 따라 전달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침이 경혈점을 자극할 때 신경이나 근육이 반응하면서 따끔하거나, 저린 감각, 무거운 느낌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치료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심한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다면 시술 중에 한의사에게 즉시 알려 침의 깊이나 자극 강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보통 호칭을 쓰는데 0.25미리 쓴다고 들었습니다 많은 한의원에서 호칭으로 중환이란 혈자리에서 침을 찌르는데 소장이나 대장을 찌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어제 유리가루를 미세한 유리가루를 먹었습니다. 뭐 그럴 일은 없겠지만 만약 호침이 유리에 묻어서 내용물과. 나오는 경우도 있으나 나올 때? 벽에 걸려서 그 속에서 내용물과 함께 같이 있는 경우도 있나요? 우리의 면역세포는 똑똑하다고 하는데 면역세포가 대장 속으로 밀어내거나 그러지는 않은지요 대장 벽에 걸려서 배출되지 않은 경우도 있나요? 대장의 벽도탄력성이 있는데 벽에 걸려서 유리가 안나온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내용물이나 이런 것들이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눈이 침침하고 어두워지는등 증상으로 안과를 가도 이상없다고만 하여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고 있는데요. 또 저혈압이 심하여 이 증상도 같이 해서 맞고 있습니다. 눈 주변과 머리 위쪽, 귀 아래, 팔, 다리 등 맞았는데 이 혈자리는 눈을 자극시키는 곳인가요? 그리고 눈 주변에 침을 계속 맞으면 눈이 더 안 좋아지는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나요?

부정출혈 줄이는 혈자리같은게 잇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