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발작으로 쓰러졌을 때 사고휴유장애가 될 수 있을까요?
빛발작으로 쓰러졋을때 많은사람들이 몰려왔고그중에 폰으로 찍어대던 몇 모습이 잊혀지지 않아요 예견없이 일어난 발작이라서 또 그럴까봐 겁이 나고 언제또그럴지 몰라서 무서워요 이딴 일로 사고휴유장애가 될 수 있는건가요?
빛발작으로 쓰러졋을때 많은사람들이 몰려왔고그중에 폰으로 찍어대던 몇 모습이 잊혀지지 않아요 예견없이 일어난 발작이라서 또 그럴까봐 겁이 나고 언제또그럴지 몰라서 무서워요 이딴 일로 사고휴유장애가 될 수 있는건가요?
'빛발작'은 뇌의 광감응성이 높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 이로 인해 쓰러진 경험은 매우 무서운 일이며, 그로 인해 심리적인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심리적인 증상이 지속되고 방치하게 되면 신체에 여러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귀하의 경우, 빛발작으로 인한 쓰러짐과 그 상황에서의 부정적인 경험이 공황발작이나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건 당시의 기억이 지속적으로 떠오르고, 비슷한 상황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의료진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사고후유증은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진단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와 지원을 통해 증상을 관리하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안정을 찾고, 발작을 예방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광감응성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을 피하고, 필요한 경우 약물치료나 생활습관의 조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빛발작에 대해 알리고, 발작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공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발작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심리상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식은땀이 나고 불안하고 등이 차갑게 싸하고 금방이라도 쓰러질 거 같고 약간 미칠 거 같아요 예전에 공황장애가 있었는데 지금 지하철 안에서 평화롭게 있었는데 공황발작인가요?
공황 발작 빈도 수가 어느 정도 되어야 공황 장애로 이어지는건가요? 공황 장애가 공황 발작 때문에 예기 불안 등으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길 때를 말하는건 알겠는데요, 공황 발작 빈도수가 거의 3개월에 한 번 할까 말까? 정도기도 하고 발작 일어난 후 2주 정도 불안한데 이후로는 또 멀쩡하거든요. 불편하긴 한데 병원에 갈 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한 경우가 자주 있어요. 가끔 어지럽기도 하고 머리가 조금 아픈 경우도 있고요. (두 번 정도는 어지러워서 이상하게 걸은 적이 있어요) 엄청 환한 전등을 본 후 처럼 사물들이 현실감각이 없을때도 가끔 있었어요. 그런데 공황장애는 죽을 것 같은 정도의 발작이 있어야 한다는데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아서요… 가끔씩 쓰러질 것 같기는한데 공황발작 정도는 아닌것같고요.. 이것도 공황 증상이라고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