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취사병으로 일한 후 손가락과 안구 부은 느낌은 무엇일까요?
군대를 취사병으로 온뒤 무거운걸 자주들어서 그런가, 자고 일어날때마다 모든 손가락의 두번째 마디가 인대를 다친것 처럼 부은 느낌이 들고 안구부러집니다. 한번 구부리면 괜찮아지는데 왜 그런걸까요?
군대를 취사병으로 온뒤 무거운걸 자주들어서 그런가, 자고 일어날때마다 모든 손가락의 두번째 마디가 인대를 다친것 처럼 부은 느낌이 들고 안구부러집니다. 한번 구부리면 괜찮아지는데 왜 그런걸까요?
AD
손가락의 두 번째 마디가 부어있고 구부리기 어려운 증상은 반복적인 무거운 물건을 드는 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건초염이나 관절염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관절이나 인대에 염증이 생기면서 나타날 수 있어요.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시어 생긴 증상일 수도 있고,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면 손이 끝까지 쥐어지지 않을 정도로 뻑뻑하며,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양쪽 손이 똑같이 아프며 무릎, 발목, 어깨 및 팔꿈치 관절도 같이 통증을 동반할 수 있어요.
일단 증상이 지속된다면, 손가락을 쉬게 하고 얼음찜질을 통해 염증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다가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붓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어요. 내과/류마티스 내과 등에 내원해 보시어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길 권장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3월16일에 엄지 손가락 인대 수술 했습니다 두 곳이 인대 끊어져서 수술하고 골절도 있었습니다 실밥 제거후 통깁스하고 있다가 4월 11일에 해체한후 물리치료 한 후 집에 와서는 엄지 손가락과 새끼손가락 만나는 운동중입니다 그런데 수술부위 주변이 따겁고 만져보면 찌릿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어느때는 손목까지도 아플때가 있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침에 일어나면 양손이 뻣뻣해서 굽히기가 힘들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거나 제 열심히 손을 움직이면 굽혀지기는 해요 특히 어디가 아프냐면 손가락과 손바닥 이어지는 부분이 아파요 제가 예민하게 보는 건지 몰라도 손가락과 손바닥 이어지는 부분이 부은 느낌도 납니다 이 느낌이 3~4일 정도 됐어요 출산한지 5개월이라 손목이 아픈 편입니다. 사진에 동그라미 부분이 부은 것 같고 통증도 조금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 병원을 가야할까요? 정형외과일까요? 통증의학일까요?
검지 손가락과 엄지 손가락 사이 물 찬것처럼 부웠는데 왜이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