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에 너무 민감한 21살 여성, 작은 멀미약까지 부작용을 걱정하고 불안해하는데 병인일까요?
21살 여자 인데 약에 너무 민감한지 작은 평범한 멀미약 같은 경우에도 제가 부작용 부터 찾고 불안해하고 잘 못먹겠는데 이것도 병인가요?
21살 여자 인데 약에 너무 민감한지 작은 평범한 멀미약 같은 경우에도 제가 부작용 부터 찾고 불안해하고 잘 못먹겠는데 이것도 병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물에 대한 민감성이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약물 불안 장애로 불릴 수 있어요. 이는 실제로 약물 부작용을 경험했거나,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접한 후 과도한 걱정을 하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불안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거나 약물 복용을 회피하게 만들 정도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약물 복용 전에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으나, 이로 인해 필요한 약물을 복용하지 않거나 치료를 받지 않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아요. 약물 복용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불안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적인 상담이나 치료를 받는 것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이런 증상이 있고 이런 걱정이 든다까지 말씀하시면 질문자님의 현재 상황이나 특성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해주실 것 같아요. 걱정하시마시고 우선 진료 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모보점 약 부작용 걱정으로 안 먹고 있어요 먹고 부작용이 와서 응급실에 가면 어짜죠? 하는 불안감도 있고 해서 제가 약에 민감해서요
사후피임약 40분안에 복용하고 부작용이 없어요.. 부작용이 없어도 그 작은 약이 몸안에서 잘 효과를 내고 있는걸까요? 참고로 생리 예정일 전 날인 비가임기였습니당.. 너무 걱정되네요!
어머니가 아세클로페낙 부작용이 있으신데 멀미약을 먹으면 온몸이 아프셔서 멀미가 심해도 약을 드시질 못하세요 어머니가 드실 수 있는 멀미약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