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밥을 언제 먹을 수 있을까요?
이OO • 2024.12.07
사랑니 발치후 언제 밥 먹을수 있나요?
통증
사랑니 발치후 언제 밥 먹을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일반적으로 2시간 정도 지나면 식사를 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처음에는 부드럽고 씹기 쉬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부위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는 뜨겁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하시고, 통증이 심해지지 않는 선에서 식사를 하세요. 발치 후 첫 며칠은 특히 주의하셔야 하며, 통증이나 출혈이 지속되면 치과에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후 1-2주 정도는 금주, 금연하고 운동이나 사우나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어제 사랑니를 빼고 통증도 많이 괜찮아 졌는데 반대쪽으로 김치 먹어도 되나요??

오늘 사랑니 발치 했는데 죽 먹어도 괜찮나요?

사랑니를 발치한지 2시간 조금넘었는데요 마취는 풀렸는데 피가 아직 나서 밥못먹고있는데 밥 언제먹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