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과거 유방 확대술 시행력이 있으시고 현재 나타나는 증상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릴게요:)
혹시 운동을 하지 않는 안정된 상태 즉, 작은 움직임에도 통증이 나타나실까요?
만약 수술을 시행한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가슴 근육을 수축과 이완 모든 움직임에서 불편감이나 통증이 동반되었을거예요.
우리 몸에는 수많은 근육과 인대가 있는 것처럼 이완했을 때는 아프지 않으나 수축하는 움직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근막통증 증후군의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여요.
이는 잘못된 자세나 습관, 무리한 움직임으로 몸의 근육이 긴장하고 뭉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현상을 말하게 되는데요.
저리거나 당기는 증상 심해지는 경우 어깨나 견갑골 주변부로의 통증도 동반하게 될 수 있어요.
대흉근은 가슴 중앙, 갈비뼈, 복사근이나 복직근, 상완골과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어느 한 곳의 긴장된 근육에 의해서도 힘을 주었을 때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해서 전문가의 지도를 통한 충분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운동하는 데에 통중이 줄어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안정 시에도 지속적인 통증이 잦다면 정형외과를 먼저 방문하셔서 정확한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