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에게 사과해야 할까요?

홍OO • 2025.05.29

며칠전에 아빠랑 이야기하다 아빠가 저를 안아준다고 하길래 안겼는데 아빠가ㅈㅔ엉덩이를 웅큼 잡았어요 저는 최근 2주전에 모르는 사람이 저 데려가려하고 허리 터치한 적이 있어 아직 그일로 힘들어 하고 아빠도 아시는데 아빠가 그랬다는게 솔직히 너무 속상했고 좀 불쾌했어요 안다가 실수로 건든 느낌ㅇㄱ 아니였거든요 근데 이걸 정신과에 얘기했는데 정신과선생님이 부모님께 주의해달라고 전하겠다 하셔서 그때까진 별생각 없었는데 집에 와서 들어보니 아빠는 저한테 잘해줬는데 그 일 하나로 제가 정신과에 얘기하고 그러니 아빠가 나쁜사람이 된것같고 그간 저에게 해준 것들이 부정당한것 같다 하고 상처받으셨대요 엄마도 속상하다하고 제가 어떤 의도를 얘기했든 결과적으로 그건 돌려까서 얘기한거래요 저는 아빠가 나쁜사람이라 한적없고 그냥 혼란스러운 감정 그로 인한 남자들은 다 그런가.. 이런 느낌으로 얘기했거든요 근데 그게 돌려까는 내용이 될거라곤 생각못했어요 제가 아빠한테 사과해야하는게 맞겠죠?

심리상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5.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상황이 많이 혼란스럽고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우선, 자신의 불편한 감정을 정신과 의사에게 표현한 것은 전혀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신체적 경계를 침해당했다고 느꼈을 때 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특히 최근에 불쾌한 경험을 했다면 더욱 민감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상처를 받으셨다고 하지만, 이것은 질문자님이 의도적으로 아버지를 나쁜 사람으로 만들려고 한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솔직하게 표현한 결과입니다.

    사과에 관해서는, 아버지의 의도를 나쁘게 해석했다고 느끼신다면 그 부분에 대해 대화를 나눠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불편함을 느꼈다는 사실 자체에 대해서는 사과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가족 간에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는 대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복잡한 감정과 가족 관계의 문제는 정신건강 전문가와 계속 상담하면서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상담 중인 정신과 의사와 이 상황에 대해 더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 금사과와 관련된 말의 의미와 사과 섭취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사과를 좋아하는데 아침사과가 금사과라고 하는 말은 왜그런가요? 위가 안좋은 사람은 사과를 어떻게 먹어야할까요?

    가정의학과

    2024.12.03
  • 아빠가 힘없고 위도 아프다고 합니다.

    아빠가 70대. 갑자기 힘없고 속도안좋고 식은땀난다고합니다. 혈압쟀는데 괜찮은걸까요. 혈압약은 드시고계십니다

    소화기질환

    2023.07.30
  • 아빠의 발톱 무좀, 치료 받아야 할까요?

    저희 아빠 발톱이 무좀으로 인해 발톱이 두껍고 한쪽은 들려있는상태인데 몇년을 그냥 그렇게 사셨어요 딱히 불편함도 염증이 나지도 걸을때 아픈것도 없으시다는데 병원가서 치료받아야될까요 아님 그냥 문제성발전문샵에서 깎아내고 관리만 받고 약을사서 집에서 바르고 지내는게 좋을까요 참고로 병원은 돈도 너무많이들고 1년잡고 치료 받아야된다고하더라구요 불편함이없다면 치료 안받는게 나을까요?

    피부과

    2025.01.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