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농양과 치핵 3기는 같은 건가요?
항문 농양이랑 치핵 3기랑 똑같은 건가요?
항문 농양이랑 치핵 3기랑 똑같은 건가요?
아니요, 항문 농양과 치핵 3기는 서로 다른 질환입니다. 항문 농양은 항문 주위에 고름이 차는 염증성 질환으로, 주로 항문 주위에 통증, 붓기,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절개와 배농을 통해 고름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반면에 치핵은 항문 내외부의 혈관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치핵 3기는 치핵이 항문 밖으로 돌출되어 손으로 밀어 넣어야 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치핵 3기에서는 수술적 요법을 고려해 보셔야 한다고 해요. 하지만 수술을 무조건 권장하기 보다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도가 아니라면 경과를 지켜 보기도 합니다. 두 질환은 원인, 증상,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항문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치핵수술후 생깅 항문 농양은 제거해도 치루로 갈확률이 높나요??
치핵수술 후 2달 뒤 항문 농양으로 배농받았습니다.. 2주 전쯤 항문근처 몽우리가 잡혀서 (아주작고 통증없음) 원래 치핵수술했던 곳이 너무 멀어서 집 근처 항문외과로 갔는데 수술부위 흉터로 딱딱해진 것 같다고 하면서 혹시 모르니 항생제 7일 먹어보고 7일 치질약 더 먹고도 경과가 안좋으면 다시 오라고 했지만 2주도 못버티고 몽우리가 엄청 커지더니(10일경 깨달았으나 주말 및 여행중이라 병원방문 불가..) 주말동안 통증이 격심하다 여행지 항문외과에서 결국 배농을 하게 됐습니다(배농을 위해 방문한 병원에서 초음파 진찰도중 농양이 엉덩이 부분으로 터짐).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진찰을 받아보고 난 뒤 의아한 부분이 생겼는데요 q1. 치핵제거 후 갑작스럽게 흉터부위가 딱딱해지는 경우가 있나요? 전체도 아니고 한 부분만요... q2. 치루 수술을 할 때 치루길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상태로 치루 수술을 하나요?(지금 상태로는 치루길이 있을 것 같아요라고 하심) 믿고 맡겨도 되는걸까요.
치열이 있는데 항문입구쪽에 좁쌀같은게 생겼어요 치루나 농양일까요?? 진물이 나온다거나 누르면 아프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항문외과가면 항문경 검사로 치열이 더심해진거같아서 가기가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