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약 사용 후에도 눈 불편함이 지속되면 병원에 다시 가야 하나요?
눈아래 눈꺼풀이 아픈것도 아니고 가려운것도 아니고 조금 뻑뻑하고 살짝불편 어제 병원갓는데 이상없다 살짝 알러지성 있어보 인다 하는데 안약넣은지 하루 지낫는데 그래도 조금 그런데 다시 병원가야될까요? 안보이거나 흐려서 보이거나 하지 않아요
눈아래 눈꺼풀이 아픈것도 아니고 가려운것도 아니고 조금 뻑뻑하고 살짝불편 어제 병원갓는데 이상없다 살짝 알러지성 있어보 인다 하는데 안약넣은지 하루 지낫는데 그래도 조금 그런데 다시 병원가야될까요? 안보이거나 흐려서 보이거나 하지 않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의 불편함이 지속되고 계셔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안약을 사용한 지 하루 정도 지났는데도 여전히 눈이 뻑뻑하고 불편하다면, 약효가 나타나기까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알러지성 증상의 경우 완전히 호전되기까지 수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 시력 저하나 심한 통증 같은 심각한 증상은 없으신 것으로 보여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안약을 2-3일 정도 더 사용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3-4일 정도 안약을 꾸준히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전혀 개선되지 않거나 오히려 악화된다면, 그때는 병원을 재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다시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갑자기 시력이 흐려지거나, 심한 통증, 충혈, 분비물 등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누적된 육체적 신체적 피로도 있었고 어제 3시간 자고 장시간 당일치기 여행 때문인지 오늘 아침에 푹 자고 일어났음에도 갑자기 오른쪽 눈위 떨림 인지 두근두근 거리는 느낌이 오전 11시 반 (자고 일어난 즉시)부터 현재까지 5시간 동안 계속 지속 됩니다. 10초에 1-2번 꼴로 떨리고 거울로 봤을 때 떨릴 때마다 눈 앞쪽 눈꺼풀이 진동하듯이 움직이는게 눈에 보입니다. 왼쪽 눈에는 일어났을 당시에 평소보다 눈꼽이 많이 껴있는 상태였고 약간의 불편함이 있긴 했지만 지금은 없습니다. 피로해서 그런가 싶어서 마그네슘을 먹고 2시간 낮잠으로 휴식을 취했음에도 여전한데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간다면 어느 병원으로 가아하나요?

라섹 후 스테로이드제를 넣으면서 안압이 높아져서 3개월동안 코솝을 투여하다가 안압이 정상수치로 잘 유지되어서 담당의사님이 코솝 중지 처방을 내주시고 1달 뒤에 다시 안과를 오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코솝 중지 5일차인데 눈에 안압이 오르는 듯한 뻐근함이 들어서 걱정이 되는데 예정된 한달뒤에 병원에 가는것보다 미리 가서 검진한번 받는 게 더 나을까요?

한쪽눈이 불편해 안약 넣고있는중인데 반대쪽눈은 멀쩡해서 안넣었거든요 안약은 양쪽다 넣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