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누적된 신체적 피로로 인해 증상이 계속되니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누적된 신체적 피로와 수면 부족, 장시간 당일치기 여행 등의 영향으로 인해 오른쪽 눈 위가 떨리고 두근거리는 증상이 오전부터 계속되어 5시간 이상 지속되고 있다는 점, 10초에 1~2번 정도 눈꺼풀이 진동하는 현상이 눈으로도 확인된다는 점, 왼쪽 눈에는 아침에 평소보다 눈곱이 많이 끼고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으나 현재는 사라졌다는 점 등을 종합해보면 이는 대부분 피로와 스트레스, 수면 부족,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시적인 눈꺼풀 떨림으로 추정됩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보통 이러한 증상은 충분한 휴식과 영양 보충으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으나, 5시간 이상 지속되고 휴식과 마그네슘 섭취 후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병원을 방문해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증상이 며칠 이상 지속되거나 얼굴 다른 부위로 증상이 확산되거나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거나 시야에 이상이 있는 경우, 또는 두통이나 말하기 어려움 등 신경학적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신경과 진료가 필요해요.
누적된 신체적 피로는 우리 몸의 회복 능력을 떨어뜨리고 면역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어, 평소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연속된 수면 부족이나 과도한 신체 활동은 근육과 신경에 긴장을 유발해 떨림이나 불편함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고 하루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필요해요.
또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명상, 깊은 호흡 같은 이완법을 실천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