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주 4일 갈색냉이 있으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37주 4일차 갈색냉인지 팬티라이너에 묻어 나옴~ 병원에 가야 할까요??
37주 4일차 갈색냉인지 팬티라이너에 묻어 나옴~ 병원에 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37주 4일 차에 갈색 냉이 나타나는 것은 출산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갈색 냉은 자궁경부가 변화하기 시작하거나 점액마개가 조금씩 빠지기 시작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어요.
만삭에 가까운 시기이므로, 갈색 냉과 함께 다른 출산 징후(규칙적인 자궁 수축, 양수 파막, 복통 등)가 동반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담당 의사나 산부인과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구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갈색 냉의 양이 많아지거나 붉은 출혈로 변하는 경우, 또는 불편감이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월 21일, 4월 30일, 6월 6일에 7일씩 생리를 했는데 오늘 갈색냉이 나왔습니다.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7월 11일에 마지막 생리였고 화요일부터 갈색냉이 나왔는데 양이 주는것 같다가 다시 첫날처럼 양이 늘었습니다. 병원에 가야할까요?
임신 10주차 입니다. 원래도 입덧이 있었는데 어제 밤에 유독 많이 미식거리고 배도 아프고 하다가 잠들었는데 입덧약을 먹어서 그런지 괜찮더라구요 근데 한 두세시간 전에 주르륵 하면서 노란 콧물같은 냉이 나왔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