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변을 참다가 설사가 나와요, 강한 오싹함과 함께 변이 나오는데 너무 느린데요
어제 변을 딱 한번만 어쩔 수 없이 참았는데요. 그 뒤로 화장실을 가도 안 나왔었는데 자고 일어나서 오싹함이 강해서 화장실 갔는데 뭔가 배 아픈 설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많이 진득한 설사인거 같아요. 강한 오싹함과 함께 변이 나옵니다. 그런데 너무 느리게 나와요.
어제 변을 딱 한번만 어쩔 수 없이 참았는데요. 그 뒤로 화장실을 가도 안 나왔었는데 자고 일어나서 오싹함이 강해서 화장실 갔는데 뭔가 배 아픈 설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많이 진득한 설사인거 같아요. 강한 오싹함과 함께 변이 나옵니다. 그런데 너무 느리게 나와요.
설사와 함께 오싹함을 느끼고 있는 상황은 장염이나 식중독 같은 감염성 질환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어요. 설사가 진득하고 배 아픔이 동반된다면, 이는 장의 연동 운동 이상으로 가스가 차게 되고 이로 인한 복부 불편감을 느낄 수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1. 수분 섭취: 설사로 인해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므로 충분한 물을 마셔야 합니다. 2. 식사 조절: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세요. 밀가루나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제한해 주고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휴식: 충분한 휴식을 취해 몸이 회복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러한 노력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열, 심한 복통, 혈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태의 확인을 위해서는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 내원하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변이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가면 힘을 줄 때 변이 바로 나오는 날은 가끔이고 변이 느리게 나오는 날이 매일입니다. 힘을 주면 부드러운 덩어리가 너무 느리게 나와요. 힘을 줘도 변이 덜 나온 느낌이 들지만 변이 나오지 않아서 현재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오싹하고 기분이 이상하고 마렵다는 느낌이 강하지 않아요. 제가 장에 염증이 있어서 변이 자주 마려운데 부드러운 변인데도 힘을주면 항문에서 느리게 나와서 화장실을 오래 있어요.
정상적인 변의 신호가 안 느껴집니다. 항문에서 덩어리가 안 느껴지고 무겁거나 오싹함이 강할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정당한 변이 나옵니다. 변을 한번 보고나서 그 뒤로 몇 시간 씩 양이 적은 변을 보는데요. 그런데 변을 볼 때마다 느리게 나오고 잔변감이 들어요. 너무 화장실을 자주가면 변이 나오다가 가끔은 점액질이 나와요. 너무 많이 화장실을 가더라도 마려운거 같으면 꼭 가야할까요?
정상적인 변의 신호가 안 느껴집니다. 항문에서 덩어리가 안 느껴지고 무겁거나 오싹함이 강할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정당한 변이 나옵니다. 변을 한번 보고나서 그 뒤로 몇 시간 씩 양이 적은 변을 보는데요. 변을 보는 횟수가 거의 일상생활에 화장실에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데 변을 볼 때마다 느리게 나오고 잔변감이 들어요. 너무 화장실을 자주가면 변이 나오다가 가끔은 점액질이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