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이 점 증가와 관련 있나요?

최OO • 2026.07.20

경구피임약 복용과 몸에 점 증가 연관성있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경구피임약 복용 후 점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경구피임약 복용과 피부의 점 증가는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구피임약에 포함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 호르몬이 멜라닌 생성을 자극하여 기미, 색소침착, 그리고 기존 점의 색깔이 진해지거나 새로운 점이 생기는 현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특히 다음과 같은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기존 점의 색깔이 더 진해짐
    • 새로운 색소침착이나 점이 생김
    • 얼굴, 목, 가슴 등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더 자주 발생
    • 임신 중에 나타나는 기미와 유사한 패턴

    이러한 변화는 개인차가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경구피임약 복용을 중단하면 일부 색소침착은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될 수 있지만,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어요.

    만약 점의 크기나 모양이 급격히 변하거나, 불규칙한 경계를 보이거나, 색깔이 불균일하게 변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여 추가적인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