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답답하고 통증이 있으면 원인이 무엇인가요?
가슴답답하고통증
가슴답답하고통증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통증이 있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이러한 증상은 단순한 스트레스부터 심각한 심장 질환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통증이 심하거나 갑자기 발생한 경우, 숨쉬기 어려움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진료 시에는 순환기내과, 호흡기내과, 소화기내과 등에서 기본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이고 가슴이 좀 답답하면서 가슴중간을 만지면 살짝 통증이 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살짝 가쁘고 온몸이 퉁퉁 붓고 특히 눈과 손이 많이 부었어요. 특히 눈알 안쪽을 누르는거같이 아파요. 그리고 목도 아픕니다. 어떤 질환이 의심되는지 알수 있을까요?

명치가 답답해요 뭔가 칸막이로 막힌것처럼 답답해요 누우면 더 그런것 같아요 이런 느낌은 한 5년 전에도 받아본것 같은데 최근 몇 달 부터 다시 생긴것 같아요 그리고 뭔가 심장이 답답하다 하면 괜히 왼쪽 가슴도 아픈것같고 또 오른쪽 가슴도 쑤시는 것 같은 기분도 들어요 이게 진짜 아픈건지 기분 탓인지도 모르겠고 정신적인 문제일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