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 후 양쪽 팔에 주사기가 들어갔는데 며칠 후에 다시 피를 뽑아도 되나요?
피검사를 하느라 양쪽 팔에 다 주사기가 들어갔습니다. 며칠 후부터 다시 그 자리에서 피를 뽑아도 되나요?
피검사를 하느라 양쪽 팔에 다 주사기가 들어갔습니다. 며칠 후부터 다시 그 자리에서 피를 뽑아도 되나요?
피검사 후 주사기가 들어간 부위는 개인의 회복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며칠 내에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주사 부위에 통증이나 부기, 발적, 멍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이러한 증상이 완전히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주사 부위에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주사 부위가 회복되었다면, 일반적으로 48시간에서 72시간 후에는 다시 피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시기는 주사 부위의 상태를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불편함이 없고 주사 부위가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그 이후에 피검사를 진행해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오늘 후두염 때문에 이비인후과가서 여러가지 검사를 했는데 피 검사도 같이 했거든요 근데 간호사 분이 양쪽 팔 다 혈관을 못 찾는지 계속 눌러보기만 하고 오른쪽 팔에는 그냥 한번 꼽았다가 빼고 그러다가 갑자기 손등에다가 주사바늘 넣어서 피를 뽑던데 원래 손등에서도 피를 뽑나요? 살면서 손등에서 피 뽑은적은 처음이라 좀 당황스러워서..
2024년 현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hiv 선별검사는 대부분 4세대 항원항체 검사라고 하던데 아닌곳도 있나요? 항체검사만 하는 경우 신속검사로 손끝을 찔러서 검사한다던데 맞나요? 주사기로 팔에 피를뽑고 결과를 다음날 오후3시 이후에 알려준다고 했습니다. 그럼 이건 4세대 검사아닌가요? 신속검사도 팔에 주사기로 피뽑고 다음날 알려주나요?
한 2주전부터 간헐적으로 손목 발목이 저리고 힘이 안들어갑니다. 그대로 방치했더니 며칠전부터는 팔꿈치 아래까지의 팔이 양쪽다 계속 화끈거리네요 어디가 이상이 있는걸까요? 어느 과에 내원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