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지났는데 괜찮나요? 손톱 빠질까요?
일주일 지났는데 괜찮나요? 손톱 빠질까요?
일주일 지났는데 괜찮나요? 손톱 빠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이 다친 지 일주일이 지났다면, 손톱의 상태에 따라 회복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어요. 손톱이 심하게 다쳤거나 손톱 밑의 조직에 손상이 있을 경우 손톱이 빠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경미한 손상의 경우에는 손톱이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어요.
손톱이 빠질지 여부는 다음과 같은 증상을 통해 추측할 수 있어요:
손톱이 빠지는 것을 예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어요:
손톱의 상태가 악화되거나 감염의 징후가 보이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손톱이 빠지는 것은 때로는 자연스러운 치유 과정의 일부일 수 있으며, 새로운 손톱이 자라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6월 6일에 다쳐서 현재 사진과 같은 상태 입니다 아예 손톱 뿌리까지 나 나온거 같아요 피가 가득찬 상태로 굳었는데 전체가 다 빠질까요?? 언제쯤 빠질까요?

네일 파츠가 수건통에 끼면서 확 빠졌어요 손톱이 빠지진 않았는데 욱신거리고 아프네요ㅠ 그래서 지금 응급처치로 손톱을 감싸놓긴했는데 괜찮을까요ㅜ,ㅜ

조갑주위염 배농수술 후 손 상황입니다 ㅜ 피부는 벗겨지고있구 손톱이 문제인데 이거 손톱 빠지고있는건가요 ?? 안쪽 살인줄 알았던 부분 찔러보니까 안아픈게 손톱같은데 .. 상황 알려주세요 ㅜ 손톱 안 고름이 있었는데 그거때문에 이러는걸까요 ? 그리구 이 상처에 습윤밴드 붙혀도될까요 ? 배농수술 후 관리법 알려즈세요 ! 회복중에 있고 병원에서는 그만와도 괰찮다고 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