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잘 안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변이잘안나오네요
소변이잘안나오네요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방광염, 요로계 감염, 중추신경계의 문제, 요도 폐쇄, 전립선비대증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세요. 1. 충분한 수분 섭취: 탈수 상태는 소변을 더욱 줄일 수 있으므로,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2. 배뇨 습관 개선: 정기적으로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도록 노력하세요. 오랫동안 소변을 참지 마세요. 3. 온찜질: 하복부에 온찜질을 해주면 근육 이완을 도와 소변이 나오기 쉬워질 수 있어요.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많으면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러나 이러한 일반적인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해요. 의사는 적절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 방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만약 소변이 전혀 나오지 않고 복통, 발열, 오한, 메스꺼움 또는 구토 등의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긴급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비뇨의학과에서 검사를 받아볼 필요성이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이급하게나오기도하고ㆍ소변이잘배출되지도않아서고민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소변이 시원하게 안나옵니다. 얼마전 한의원에서 진맥 짚을때 소변 잘 보냐고 물으셨는데 평상시 그닥 신경을 쓰진 않았어서 잘 봅니다 라고 했는데 그 뒤로 소변볼때 보니 쪼르륵 나오더라고요. 그때뿐이겠지 했지만 자고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면 한참을 쪼르륵 하며 오랫동안 나옵니다. 개운하지 않을땐 배에 힘을주면 더 나오고요. 생각해보면 아이낳은지는 6년짼데 그뒤로부터 좀 안나오는 것 같기도하네요ㅠㅠ 검사를 하면 어떤 검사를 해봐야하는 걸까요?
할머니께서 소변을 못 보셔서 물도 많이 마셨는데 소변이 안나오고 배가 아프다고 하세요. 약국에가서 약을 처방받으면 될까요? 95세 고령이시라 병원에 모시고 가기가 어렵기도하고 고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