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배 통증과 설사, 발열 원인은 무엇인가요?
속 울렁거리고 윗배가 콕콕 찌르듯 아프고 트름이 자주 나오고 설사를 해요 윗배 아픈건 22일부터 아프고 발열이 동반했고 21일에는 발열과 두통이 있었어요
속 울렁거리고 윗배가 콕콕 찌르듯 아프고 트름이 자주 나오고 설사를 해요 윗배 아픈건 22일부터 아프고 발열이 동반했고 21일에는 발열과 두통이 있었어요
AD
현재 증상으로 보아 위장관염이나 소화기계 문제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발열, 두통, 설사, 윗배 통증 등이 동반된 경우 바이러스성 위장관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정보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설사와 가스가 차는 증상은 섭취한 음식, 스트레스, 바이러스, 약물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우선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탈수를 예방하고,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2~3일 이상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혈변이 보이는 경우에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발열이 계속된다면 감염성 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니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내과나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 스트레스를 좀 받는 거 같은데 가끔씩 윗배를 콕콕 찌리는 듯한 통증을 느껴요. 심한 통증은 아니지만 체한 듯 불편해요. 점심을 먹고 7시간 넘게 공복을 유지하다가 생크림 빵 반을 먹었는데 갑자기 통증이 시작됐어요. 그리고 약간의 술을 마셨는데 계속 콕콕 찌르는 느낌과 두통이 시작됐어요. 음식을 먹어서 그런가 배가 빵빵해지는 느낌을 받았고 화장실에 가고 싶은 배의 느낌도 받았어요. 그리고 요즘 배가 아팠다 안 아팠다 하면서 화장실에 가면 묽은 설사를 최근 3일 내내 봤어요. 스트레스 때문인 걸까요? 아님 왜 그럴까요?
새벽에 자다가 윗배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에 깼어요. 그러다가 점점 배 전체가 아파왔고 화장실 다녀오면 설사 하고 그 후엔 괜찮아졌습니다. 이걸 3번 정도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화장실을 다녀와도 약 1시간 후에 다시금 윗배를 쥐어짜는 것 같은 통증에 잠에서 깨고, 그리곤 4~5분 단위로 아프다가 점점 1분 단위, 몇십 초 단위로 쥐어 짜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헛구역질도 나오기도 하고 화장실에 가도 나오는 건 없었어요. 좀 지나면 또 괜찮아지는 듯 하다가 다시 일정하게 쥐어짜는 복통에 잠에서 깼습니다. 위염일까요? 급체일까요? 왜 이러는지 알고 싶어요.
윗배가 자꾸 아픈데 왜 그런거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