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염으로 인한 가슴 불편증상 24시 홀터검사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식도염으로 인한 가슴답답이나 느리게 뛰거나 빨리 뛰는 느낌은 24시 홀터검사 할 때 안 보이나요?
식도염으로 인한 가슴답답이나 느리게 뛰거나 빨리 뛰는 느낌은 24시 홀터검사 할 때 안 보이나요?
24시간 홀터 검사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부정맥이나 심박수 변동 등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검사입니다. 식도염으로 인한 가슴 불편 증상은 소화기계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홀터 검사로는 직접적으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식도염으로 인한 증상이 심장 문제와 유사하게 느껴질 수 있어, 심장 문제가 아닌지 확인하는 데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도염으로 인한 가슴 불편 증상이 있을 때는 내과나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부 위장관 내시경 검사나 24시간 식도 pH 모니터링 검사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가슴쓰림, 가슴의 답답함, 속쓰림, 신트림,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목 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모든 증상이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증상에 따라 적절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식도염으로 인해 가슴이나 목이 답답할 수 있나요?
빈맥 관련 질문입니다. 가슴이 빨리 뛰고 심장 박동하는 게 눕거나 서서 조용히 있으면 잘 느껴져 심전도와 24시 홀터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24시 홀터 검사에서 부정맥이 1번밖에 발견이 안 되었다고 하던데, 다른 사람보다 양호한 편이라고 하더군요. 그럼 저는 빈맥이나 서맥 증후군은 아닌 건가요?
증상이 없지만 잠복하고 있는 부정맥을 진단할 수 잇는 방법엔 무엇이 있나요? 24시 홀터 검사에서 위험도가 안 나타난다면 부정맥으로 인한 돌연사는 걱정 안 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