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질환이 심박수·산소포화도에 영향 주나요?
그럼 위장질환으로 심박수가 60이하로 떨어지거나 산소포화도가 떨어지기도 하나요?
그럼 위장질환으로 심박수가 60이하로 떨어지거나 산소포화도가 떨어지기도 하나요?
위장질환이 심박수와 산소포화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심한 위장질환으로 인한 통증, 출혈, 탈수 등은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심박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통증이나 출혈 시에는 심박수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지만, 심한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하면 심박수가 60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산소포화도의 경우, 위장질환 자체가 직접적으로 산소포화도를 낮추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심한 위장 출혈로 인한 빈혈이 발생하면 혈액의 산소 운반 능력이 저하되어 산소포화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위장질환과 함께 심박수 저하나 산소포화도 감소를 경험하고 계시다면, 이는 단순한 위장질환 외에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빠가 현재 AIRVO2를 사용해서 호흡을 하고 계신 상태인데요. 폐암에 다른 곳의 전이를 가지고 계신 상태로 완화 치료로 넘어온 상태인데 폐렴에 걸리셔서 치료 받고 있는 중입니다. 간호사 분께서는 나이나 질환 환자 상태에 따라 산소포화도가 지병이 없는 분들에 비해 낮아도 정상인 경우가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지금 현재 90~96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문제 없으시겠죠?
1. 정신과적 문제로인해 산소포화도가 떨어질 수도 있나요? 떨어진다면 응급상황까지 갈 수 있나요? 2. 빈혈로 인해 산소포화도가 응급 상황까지 떨어질 수도 있나요? 3. 산소포화도 저하 증상을 불러일으키는 질환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전부 알고싶어요.
긴장돼서 심박수도 120이되고 산소포화도 역시 50분전 쯤 87이 나왔어요..어딘가에 집중하느라 숨을 얕게 쉬었 던 거 같아요.숨을 좀 참았던 거 같기도 하구요놀라서 저산소증 올까봐 숨을 좀 빠르게 쉬었거든요크게 들어쉬고 내셨어요. 근데 산소포화도가 100이 되더라구요.. 이 후에도 계속 호흡하는 걸 의식하고 스스로 숨쉬었는데 산소포화도가 100이었어요 몇 분 분 그러다 갑자기 심박 수가 낮아지고 산소포화도가갑자기 92 … 방금도 재면서 숨을 얕게 , 천천히 쉬었던 거 같은데 산소 포화도가 91이나왔어요 의식해서 스스로 숨을 빠르게 들이시고 내시니까 99돼버렸어요 심박수도 긴장해서 바로 120됐다가 포화도랑 같이 80됐어요 87나온것처럼원래 낮은상태인데 의식해서 숨쉬어서 높게 바뀐 것일까봐 걱정이되네요..평소 산소포화도 90~95 정도이면 숨을 더 많이 쉰다던지 해서스스로 조 절이 안 되는건가요? 정상수치로 안나오고 계속90-95 가 나오는것예요? ㅠ 몇 시간전에도 이랬는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