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 치질과 항문암의 관계는?
어떤 병원 홈페이지 가니 치열이나 치질이런걸로 항문암이 생긴다고하고 어떤병원에서는 치핵이랑 치열은 암과는 상관이 전혀없다고 하고요 누구말이 맞는건가요?
어떤 병원 홈페이지 가니 치열이나 치질이런걸로 항문암이 생긴다고하고 어떤병원에서는 치핵이랑 치열은 암과는 상관이 전혀없다고 하고요 누구말이 맞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이나 치열이 직접적으로 항문암을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핵과 암은 관계가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하지만 항문 출혈 등 치핵의 대표적인 증상들은 대장암을 비롯한 다른 대장, 항문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 정확한 검사와 진단이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항문외과에서 검진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걱정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안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 항문암 관련질문인데요, 제가 원래 치질은 몇년 전부터 있었는데 항문에 이상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혹시 저 항문 안? 에 있는게 치질인가요 항문암인가요 질문드립니다.

20년간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술로인해 만성설사를 하다가 술을끊으니 굵은게 나오면서 항문이 찢어지고 치열도 여러번 생겼고 급기야 치질까지 얻었습니다. 치질과 치열이 생기면서 다시 설사를 하다가 최근에 유산균을 바꾸니 점점 설사가 사라지고 정상적인 변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몸에 좋은변화라고 생각했는데 며칠전부터 신호가 와서 변기에 앉으면 변이 잘나오지 않습니다. 힘을 줘야 겨우 나옵니다. 만성설사만 하다가 굵어져서 그런건지 변비의 초기단계인지, 대장암인지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혈변과 점액변을 보면 대장암 가능성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이때 그 피의 색이 선홍빛이면 치열이나 치질에 의한 출혈의 가능성이 크다고 하던데 선홍빛이면 보통 피 색. 그러니까 빨간 색을 의미하는 건가요? 대장암 혈변 색은 어떤 색인가요? 그리고 점액변의 원인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항문의 찢어진 상처에 의해서도 점액변이 나올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