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울 때 쇄골 사이가 부풀었다 들어가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
8개월 남아 우는데 쇄골 사이 부분 공간이 개구리처럼 부풀엇다가 들어갓다가 하는데 병원가봐야하는걸까요? 평상시에는 그런모습이 안보이는데 오늘우는데 목을 뒤로 젖히니까 보여요
8개월 남아 우는데 쇄골 사이 부분 공간이 개구리처럼 부풀엇다가 들어갓다가 하는데 병원가봐야하는걸까요? 평상시에는 그런모습이 안보이는데 오늘우는데 목을 뒤로 젖히니까 보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8개월 아기의 쇄골 사이 부분이 울 때만 부풀었다 들어가는 모습이 보여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아기가 울 때 쇄골 사이 부분(흉골상와)이 움직이는 것은 호흡 노력이 증가할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아기들은 성인보다 호흡근이 덜 발달되어 있어 울 때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하게 되고, 이로 인해 쇄골 위 부분이 함몰되거나 부풀어 오르는 모습이 보일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보이지 않고 울 때만 나타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흉벽 함몰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호흡 곤란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아기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전반적인 상태가 좋고, 잘 먹고 잘 놀고 있다면 당장 응급상황은 아닐 수 있으나, 불안하시다면 소아과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12개월아기가 사진과 같이 침대랑 울타리 사이에 제가 자고있는 사이에 들어가있었는데 놀랬는지 울고있었어요. 다행히 긁히거나 다친곳은 없는데 아기 컨디션 좋으면 병원에는 안가봐도 되겠지요?

아기가 66일인데 목을 가누기시작하면서 안을때 제 턱, 쇄골에 아기 머리.이마. 눈썹쪽을 자꾸 박치기를 하는데 괜찮은걸까요? 방금은 세게 부딪혀서 울고 빨갛게 부은거같은데 이럴때마다 병원에 가야하는걸까요?ㅜㅜ

욕실에 실리콘 쏘다가 무의식적으로 손등으로 눈을 비볐어요 실리콘이 눈에 들어갔을지 안들어갔을지 모르지만 직후에 아프다거나 그런건 없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수돗물로 1~2분정도 눈을 씻긴햇는데 그 이후로 3~4일간 피곤하거나 할때 눈이 가끔 불편한 느낌이 들어요 수돗물때문에 자극이돼서 그런건지 실리콘이 들어간걸가요?ㅠ근데 지속적으로 불편감이 있는건 아니고 불편했다 안했다 하는 느낌이고 충혈같은건 없어요 병원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