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사용 후에도 눈 이물감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눈이 시리고 눈에 이물감이 잇어요. 인공눈물을 사용해도 증상이 여전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눈이 시리고 눈에 이물감이 잇어요. 인공눈물을 사용해도 증상이 여전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이물감과 시린 증상이 인공눈물 사용에도 불구하고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인공눈물을 사용해도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그러나 이런 방법을 시도해도 증상이 계속되거나, 충혈이 심해지거나, 눈곱이 많아지거나, 시야가 흐려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 겔 타입 연고나 다른 치료약물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선가시 이물감. 보리굴비를 먹은 뒤에 목에 이물감이 있어요. 막상 먹은 순간에는 몰랐어서 먹고나서 참외랑 밤도 먹었는데 그 이후 조금 시간이 지나서 약간 목에 이물감이 있습니다. 통증이 있다거나 침을 삼키거나 물을 마실 때 쓰리리다거나 이런 건 없고 아프지는 않은데 그냥 뭔가 이물감이 느껴져서 굉장히 불안하네요. 뜨거운 물을 마시고 좀 괜찮아진 것 같았는데 또 자려고 누우니깐 다시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지금 시간에 병원을 가기도 뭐한데 너무 답답해서 글이라도 올려봐요.

밖에서 걸어가다가 눈에 뭐가 들어간것 같았는데 그 뒤로 눈에 머리카락 들어간것처럼 이물감이 있고 충혈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10일전 닭뼈가 목에걸렸는데 조금있으니 괜찮은거같아 일상생활을 하였는데 3일전부터 목이 아파 목감기약을 먹었는데 어제 저녁을 먹는데 이물감이 박히는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비인후과를 갔는데 목안은 깨끗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기침까지 나오고 이물감과 통증 막힌느낌이 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