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보리굴비를 드신 이후 목에 지속적으로 이물감이 느껴져서 많이 답답하고 걱정되셨을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생선가시로 인한 이물감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보리굴비는 뼈가 얇고 가늘어서 세세하게 제거하지 못한 가시가 남은 상태로 드셨을 가능성이 높아요.
생선을 먹을 때 작은 가시가 식도나 목을 거치면서 미세한 상처를 남겼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런 불편함은 먹을 때는 잘 모르시다가 시간이 지나고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또 특히나 참외를 드셨다면 참외가 목으로 넘어가면서 미세한 상처를 자극했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보통 식도나 목 안에 가벼운 상처로 인한 이물감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증상입니다.
따뜻한 물이나 부드러운 음식을 천천히 섭취하시거나 꿀물, 미지근한 차를 많이 드시면 목 점막을 부드럽게 해서 이물감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만약 하루가 지난 상황에서도 이물감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나타나면 작은 상처가 아닌 목 점막에 손상이 갔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까운 이비인후과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많이 불안하고 답답하실 수 있겠지만, 하루 정도는 따뜻한 물과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드시면서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 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