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아이의 놀라는 일로 울음, 37.6도 미열로 고열 우려?
63개월아이가 유치원에서 놀라는 일이 있어서 울었다고하는데 하원전 37.6도미열이 있다는 연락을받았어요. 이럴경우에 고열로 갈수도 있나요? 38도이상이되면 해열제먹여야하는게 맞죠?
63개월아이가 유치원에서 놀라는 일이 있어서 울었다고하는데 하원전 37.6도미열이 있다는 연락을받았어요. 이럴경우에 고열로 갈수도 있나요? 38도이상이되면 해열제먹여야하는게 맞죠?
아이가 미열을 보이는 경우, 감정적인 스트레스나 놀란 일로 인해 체온이 약간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37.6도는 미열에 해당하며, 일반적으로 고열은 체온이 38도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아이가 38도 이상의 고열을 보일 때 해열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지침입니다. 그러나 아이의 전반적인 상태, 즉 활동성, 수분 섭취, 추가적인 증상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해열제를 투여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아이가 38도 이상의 고열을 보이거나, 미열이지만 다른 증상이 동반되거나 아이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해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열제 사용 전에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아이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미열을 보이는 경우,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유지하도록 하고, 아이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체온이 38도 이상으로 올라가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5세 여아. 고열이 2틀나고 현재 미열입니다. 컨디션은 좋고 밥도 잘먹는데요. 유치원에 수족구가 돈다고 연락을받았어요. 병원갔을때 상태가 항생제 안먹어도 된다해서 일반감기약을 받아왔는데요. 수족구라면 항생제를 꼭 먹어야하나요? 감사합니다.
55개월 여아 4시에 유치원 다녀온 후로 소변을 한번도 보지 않고 9시반쯤 잠들었습니다. 재우고 나오니 쉬통에 소변이 없는걸 알았습니다. 체온은 36.6도 이고요. 자는 아이 깨워서라도 소변보게 해야하나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코로나를 옮아오고 저도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1-아이에게 다시 옮길수도있나요? 2-현재 아인 무증상인데 언제 유치원 등원가능한가요? 3-혹시 몰라 집에서도 마스크착용 중인데 다른가족도 다 써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