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비트 안약 사용 후 렌즈 착용 가능 시간은?
혹시 크라비트 앙약 넣고 4시간후에 렌즈 착용해도 되나요?
혹시 크라비트 앙약 넣고 4시간후에 렌즈 착용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크라비트 안약은 항생제 성분(레보플록사신)을 포함하고 있어, 안약 사용 후 바로 렌즈를 착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항생제 안약 사용 후에는 최소 15-30분 정도 기다린 후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으나, 크라비트와 같은 항생제 안약의 경우 약물이 렌즈에 흡수되어 효과가 감소하거나 렌즈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4시간 정도 기다리신다면 안약 성분이 충분히 흡수되었을 가능성이 높아 렌즈 착용이 가능할 수 있으나, 가장 정확한 정보는 처방받으신 의사나 약사에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렌즈 착용 후 눈에 자극이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즉시 렌즈를 제거하고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이 안약 오늘밤에 넣고 내일 아침에 렌즈 껴도 되나요? 확실하게 대답해주세요ㅠㅠ

각막미란 재발인데(상처로 인한 각막미란) 여행중입니다 ㅜ 혹시 몰라서 가져온 -0.5도수 아큐브 오아시스 2주용 렌즈 착용하고 크라비트 일3회 넣으면서 10일버티다가 한국 가서 검진 받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원래는 가끔 도지면 병원에서 무도수 아큐브 오아시스 2주용 착용하고 2주 내내 생활+크라비트 사용하고 경과 보고 했습니다 착용하면 안될 수준이라 우선 급하게 착용은 했는데 ㅜㅜ무도수가 아니더라도 괜찮을까요

렌즈를 끼고 다래끼 안약을 넣어도 이상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