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사람을 잊는 방법은?
헤어진 사람을 잊고싶은데 마음처럼 안 돼요 취미생활을 하거나 주변인들에게 털어놓는 흔한방법 말고 어떻게 잊을지 어떤 생각을 갖고 살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헤어진 사람을 잊고싶은데 마음처럼 안 돼요 취미생활을 하거나 주변인들에게 털어놓는 흔한방법 말고 어떻게 잊을지 어떤 생각을 갖고 살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헤어진 사람을 잊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과정입니다. 이별에 대해 슬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흔한 방법 외에도 몇 가지 다른 접근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자기 성찰을 통해 헤어진 이유와 그 관계에서 배운 점을 깊이 생각해보세요. 이를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미래의 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새로운 목표에 집중하면 과거의 관계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기를 쓰거나 감정을 기록하는 방법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감정의 흐름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거나 새로운 활동을 시도해보세요. 새로운 경험은 마음을 새롭게 하고 과거의 기억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변의 친구나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일을 지속하거나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나의 감정에 공감해줄 수 있는 사람과 많은 대화를 나눠보는 시간 가지시길 바라요. 그리고 너무 마음이 힘들어 전문의의 조언이나 진료가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가벼운 마음으로 내원해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조금씩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잊혀질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년전 5년 사귄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다른사람과 성관계시 발기 지속력이 짧아졌습니다 방법이 있나요?

이별을 맞이했는데 연애때부터 연락을 안 보면 초조하고 불안하고 망상이 많았어요. 이별허고 나니 약간의 집착을 하게되었고 기분이 항상 무기력하고 우울했습니다. 아침과 낮에 종일 굶고 저녁 9시쯤이 되어가면 토할때까지 폭식을 합니다. 그러다가 아무 감정없이 앉아있고 또 그 헤어진 사람을 생각하며 울곤 합니다. 그 사람이 없으면 못 살 것 같고 그 사람은 날 영영 잊을것만 같고 이젠 다 이상 나와 함께하지 멋할거란 생각에 깊은 죄절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입술을 뜯고 팔에 손톱자국을 내기도 하고 인형을 던지기도 합니다... 불안해져서 주변 사람들을 귀찮게 하기도 하는데 그냥 이별증상인지 정신질환인지 모르겠네요... 한 달에 한 번씩 헤어지고 만나고를 하다보니 1년째 달에 한 번씩 이런 생활을 지내고있는데 정신이 너무 피폐해집니다.. 그냥 이별 후유증인가요..?

관계 후 얼굴 전체적으로 뭐가 났는데 모낭염 같지는 않고 볼록한게 마치 벌레 물린 듯이 간지럽습니다. 전에 만났다가 헤어졌다 다시 만나는 사이인데 헤어진 기간에 만났던 사람들과는 전혀 이런 문제가 없었고 유독 이 사람과 관계를 할때만 이렇게 얼굴에 문제가 생깁니다. 성병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 건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