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받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저처럼 남에게 내 이야기를 털어놓는 것을 매우 꺼려하고 오히려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정신과에 가서 상담을 받으면 도움이 되나요?
저처럼 남에게 내 이야기를 털어놓는 것을 매우 꺼려하고 오히려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정신과에 가서 상담을 받으면 도움이 되나요?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군요. 상담은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춰 진행되며, 상담사는 비판 없이 경청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감정을 안전하게 표현하고 이해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처음에는 내 마음을 다 들어내거나 이야기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마음의 병으로 치료를 받기 위한 공간으로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천천히 의사와의 관계를 형성하면서 마음을 열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 감정 조절,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니, 상담을 받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힘든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한 치료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되고, 감기에 걸리면 감기약을 먹듯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또한 마음의 병으로 치료를 받기 위한 공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천히 힘든 부분을 지금 내가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힘들게 꼬이고 묶인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가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기 기저귀 발진때문에 비판텐 처방 받고 싶어요
이석증 약 먹고 재활운동 해줘서 어지럼증은 괜찮아졌는데 속이 니글거리는 울렁거림은 아직 있어요 ㅜ 이석치환술을 받는게 도움이 될까요
객관적인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컨설팅을 해주는 걸 1회차 받았는데 마지막에 주변인들이 이런 상담 받는 걸 최대한 모르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주변인들의 영향이 가서 객관적인 나를 돌아볼 수 없다고요. 실제로 주변인들이 모르는 게 상담 받는 기간동안 나를 돌아보는 데 도움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