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큐비타 3포 복용 시 부작용이 있나요?
안OO • 2026.01.18
챔큐비타 하루 복용량 2포인데 8서아이 실수로 3포 먹였어요 관찮나요? 부작용 알고싶어요
영양제
챔큐비타 하루 복용량 2포인데 8서아이 실수로 3포 먹였어요 관찮나요? 부작용 알고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아이에게 약을 실수로 과다 복용시켰을 때 불안하실 수 있습니다.
챔큐비타의 권장 복용량은 하루 2포인데 3포를 복용했다면, 약간의 과다 복용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약물 과다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소화기 증상(구토, 설사, 복통), 두통, 어지러움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의 경미한 과다 복용으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감이 크시다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의사에게 정확한 복용량과 상황을 설명하시면 적절한 조언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먹은 약이 벤포벨 먹고 있어요

타이레놀효과부작용있나요 머리아픈데 먹어도괜찮나요

지스로맥스 먹고 부작용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