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괄약근 강화 생활습관이 올바른가요?

민OO • 2025.07.04

이번 위염,식도염사태 때문에 식도괄약근 강화를 위해 여러가지 시도해보고있습니다. 1.식사는 맵고자극적이지않는 일반식으로 정량먹고있습니다.또한 야식금지,먹고 바로 눕기금지,카페인,음주도 금지하고있습니다.간식도 아주 가끔 자극적이 않은것 위주로 조금 먹고 음료도 물 아니면 알로에만 마십니다. 2.담배는 한번도 피운적이없습니다. 3.수면은 배게를 2개를 써서 높게한다음에 왼쪽으로 누워서 잠을자고있습니다. 4.체중은 작년에 원래 89kg로 비만이였었지만 다이어트와 식이조절로 72kg까지 정상범주로 들어왔습니다. 5.약은 처방받아서 위산억제제등 여러가지 복용하고있습니다. 6.복식호흡운동도 하루마다 하고 있고 걷기운동이라도 조금씩 하는중입니다. 7.스트레스문제가 주원인이였기에 알바도 그만뒀고 잡념을 없애려고 노력중입니다. 제가 옳게하고있을까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7.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실천하고 계신 생활습관들은 식도괄약근 강화와 위염, 식도염 관리에 매우 적절한 방법들입니다.

    식사 관련 습관(자극적이지 않은 음식 섭취, 야식 금지, 식후 바로 눕지 않기, 카페인과 음주 제한)은 위산 역류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비흡연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면 시 베개를 높게 하고 왼쪽으로 누워 자는 방법은 중력을 이용해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89kg에서 72kg으로)은 특히 중요한 성과입니다. 과체중이나 비만은 복부 압력을 증가시켜 위산 역류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상 체중 범위로 들어온 것은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른 약물 복용과 함께, 복식호흡과 걷기 운동은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주원인이었다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노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실천하고 계신 방법들은 식도괄약근 강화와 위염, 식도염 관리에 매우 적절하며, 이러한 생활습관을 꾸준히 유지하시면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내과 관련 질문

  •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구취 심함, 괄약근 좁히는 운동법은?

    역류성 식도염 인데요 구취가너무심한데 하부식상부식 괄약근 때문인거같은데 괄약근 좁히고싶은데 운동법있나요?

    소화기질환

    2024.11.18
  • 스트레스성 식도염으로 인한 식도 괄약근 기능 이상은 없을까요?

    스트레스성 식도염이면 식도 괄약근 기능에는 이상이 없을까요?

    소화기질환

    2024.09.02
  • 역류성 식도염

    위장 괄약근 강화를 위해 실천 가능한 운동이 있을까요? 인터넷에 보면 일부 운동이 있는데 과학적으로 검증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소화기질환

    속쓰림

    2022.10.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