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질환 전조증상인가요? 몸의 다양한 증상으로 불안해요

박OO • 2024.11.01

너무 불안한데 심박수는 60~70bpm 사이고 몸에서 열이나고 입에서 뜨거운 열기가 올라와요 며칠전 심전도 검사는 정상이였는데 지금 등 통증과 명치통증 심장 두근거림과 불안 명치와 가슴 압박이 너무 심하고 명치 경련과 왼쪽 갈비뼈 통증 뒷목 통증 등 여러 통증과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같은 증상들이 동반되서 너무 불안하고 미쳐버릴 거 같아요 막상 전조증상이 아니라는걸 알지만 아픈 부위나 통증 수준을 보았을 때 자꾸 비슷하고 똑같아서 무서워요 문제가 없는게 맞는거겠죠...?

응급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응급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응급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 질환의 전조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가슴 통증, 호흡 곤란, 심한 피로감, 어지러움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증상들 중 일부는 심장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심전도 검사가 정상으로 나왔다면 심장 문제일 가능성은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불안감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불안감과 관련된 신체 증상일 수도 있으니,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불안 장애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증상이나 불안감이 있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안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심장 질환의 가능성이 적다고 하더라도 소화기계 질환, 근육, 뼈, 피부, 신경 등의 이상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으므로 소화기내과나 순환기 내과 등의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응급의학과 관련 질문

  • 누웠을 때 심장 쪽이 아프다면, 어떤 질환일까요? 심장병의 전조증상은 무엇인가요?

    누웠을때 심장쪽이 살짝 아픈느낌 어떤질환이 있는건가요 심장병 전조증상은 뭔가요?

    통증

    2023.09.23
  • 가슴 불편함, 두근거림, 숨쉬기 불편 등 증상, 심전도 정상, 공황증상인가요?

    가슴의 불편감 ,뻐근함, 숨쉬기 불편함, 심장두근거림 및 빨라짐, 몸이 떨리고 손발 차가워짐 등으로 두달전에 응급실도 가보고 했는데 혈액 심전도 엑스레이 정상 이주전에 같은 증상으로 같은 검사들 및 추가로 초음파까지 받았는데 정상이에요. 심장마비 전조증상인가요 공황인가요?

    내과

    2024.12.27
  • 몸의 이상 증상과 수면 문제, 소화 불량, 심장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일까요?

    몸이 럭비공처럼 마구 이리 튀고 저리 튀는 증상이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머리가 계속 멍하고, 눈 앞이 어질어질합니다. 그리고 불면증이 생겼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고 피곤합니다. 오한도 있습니다. 심장도 아픕니다. 예전에는 소화가 잘 안될 때는 대변을 일주일 이상 못 싸다가 소화가 잘 될 때는 하루에 2번도 쌌거든요. 그리고 잠이 잘 올 때는 9시에 잠을 자서 6시 30분에 일찍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새벽까지 잠이 안 오다가 겨우 잠이 들면 12시에 일어납니다. 몸이 왔다갔다 합니다. 식욕이 없을 때는 밥도 거르고 왕성할 때는 엄청 먹습니다.

    내과

    2024.03.08